청소년과 함께 성장하는 사회
상태바
청소년과 함께 성장하는 사회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5.1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실·교육실 부족하다… 자립위한 지원·인력충원
선상화 상담교사가 워크숍에 참석한 기관 종사자들과 ‘서로를 알아가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제2회 청소년관련기관 합동워크숍이 지난달 24일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청소년수련관, 광천청소년문화의집, 홍성군청소년남자단기쉼터, 홍성군청소년여자단기쉼터 등 5개 기관이 참여했다. ‘청소년을 먼저 생각하며 더 포스트잇 합니다’는 제목 아래 ‘청소년과 함께 성장하는 사회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조현정 센터장은 “청소년을 위해 청춘을 바친 분들이 함께 하는 자리”라며 “유관기관들이 함께 모여 어려움은 덜어내고 기쁨은 두 배가 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로회 이철이 대표는 “내가 일하는 동안 청소년 관련 종사자들의 복지문제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며 “우리 유관기관들이 힘을 합해 청소년들이 모두 웃을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책 및 운영방안에 대한 토론에서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홍성과 내포에 상담실 및 교육실이 부족한 점을 들었고, 홍성남자청소년단기쉼터는 청소년들의 자립을 위한 지원 및 인력충원, 건물보수 문제를, 홍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실무자들의 급여체계 안정이 안건으로 질의 됐다. 이에 군청 교육체육과 한진곤 과장은 “긍정적인 검토와 향후 진행 상태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