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청년들, 마을로 오십시오~”청년 마을정착 기회 제공
자원 조사해 활성화 유도

홍성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센터장 염창선, 이하 센터)가 마을자원발굴조사에 나설 청년마을조사단과 참여할 마을을 모집한다.

센터는 초고령화와 탈농촌화로 지역 자원에 대한 존재와 의미가 사라지고 있는 지금, 마을자원을 새롭게 조명하는 마을조사작업을 통해 주민들의 마을 내 활력을 증진시키고, 청년마을조사단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청년들의 마을 정착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마을의 유·무형 자원을 데이터화해 지역발전의 기본 자료로 활용하고 마을조사 작업 후 연계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마을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에 센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청년마을조사단원을 모집한다. 접수는 이메일 syshim8903@gmail.com으로 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는 635-1502로 하면 된다. 이에 앞서 오는 26일 홍주성 역사관 세미나실에서 청년마을조사단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청년마을조사단은 마을조사를 통한 마을지 제작, 마을자원 발굴을 위한 문헌조사와 주민 인터뷰 진행, 마을앨범 제작 및 배포 등의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마을조사사업에 참여할 마을도 모집한다. 그동안 마을만들기 사업에 참여하지 않은 마을 중 마을조사 및 마을앨범 제작에 함께 할 마을이면 어느 마을이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마을은 각 읍·면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김옥선 기자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옥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