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서, 제1기 시민경찰학교 모집
상태바
경찰서, 제1기 시민경찰학교 모집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5.2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19세 이상 누구나 가능

3주간 20시간 교육 진행

홍성경찰서(서장 맹훈재)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음달 15일까지 제1기 시민경찰을 모집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홍성에서 시민경찰학교를 개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민경찰학교는 지역사회 치안활동에 관심 있는 만19세 이상 홍성군 주민이라면 교육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경찰단속 대상업소 종사자, 정당관계자 등은 제외된다.

시민경찰학교는 다음달 25일부터 7월 13일까지 3주간, 매주 2회, 회당 3시간씩 총 20시간의 교육을 받고 1기 시민경찰로 위촉된다.

분야별로 전문성을 갖춘 경찰관들이 보이스피싱・비트코인 범죄 등 신종 금융사기범죄 사례와 예방 방법, 성폭력・가정폭력 범죄 처리절차, 교통사고 예방 방법과 사고발생시 대처요령, 각종 생활법률 등을 강의한다.

또한 경찰과 함께 합동순찰 체험, CCTV 관제센터 견학 등 체험교육과 응급조치 요령, 건강관리 교육 등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다.

홍성경찰서 생활안전과 관계자는 “홍성에서 처음 시행되는 만큼 교육생들에게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준비하고 있다”며 “교육이 끝난 뒤에는 공동체치안의 일원으로 경찰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적극적 참여를 당부했다.

시민경찰학교는 다음달 15일까지 홍성경찰서 생활안전계 또는 가까운 지구대‧파출소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