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로회, 독거노인 봉사활동
상태바
청로회, 독거노인 봉사활동
  • 조하현(홍주고2) 학생기자
  • 승인 2018.06.1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청소년자원봉사단 청로회(회장 이철이) 학생들이 지난 6일 성당 밑 주택에서 독거노인 봉사 활동을 펼쳤다.<사진> 이 날 봉사는 각자가 맡은 주택으로 가서 혼자 사는 독거노인 분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집안도 청소해주는 활동이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홍주고등학교 2학년 이예원 학생은 “몸이 불편하신데도 반갑게 맞이해주시고 더 좋은 덕담들도 많이 이야기해주셔서 독거노인 분들을 도와드리러 찾아갔는데 오히려 가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돌아온 것 같다”며 “독거노인 분들께서 사시는 환경을 보고 사실 조금 마음이 아프기도 했는데 이런 부분에서 선풍기 한 대라도 국가에서 지원을 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청로회는 지난 9일 홍성 온천에서 목욕봉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이날 목욕봉사에 처음 참여 한 홍주고등학교 1학년 고아영 학생은 “처음에 목욕봉사에 대한 걱정이 많았다. 내가 과연 잘 할 수 있을까 했지만 막상 할머니들을 뵈니까 너무 편하게 대해주시고 오히려 더 우리를 걱정해주셨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도움이 필요하신 할머님들을 더욱 편하고 빠르게 도와 드릴 수 있었다. 다음 목욕봉사 때는 더욱 많이 봉사하고 와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