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7.1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난타 공연·라인댄스…양성평등사회의 밑거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 식전 공연으로 진행된 필리핀자조모임 난타공연.

2018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지난 6일 홍주문화회관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식전 행사로 필리핀 자조모임의 난타 공연과 여성회관의 라인댄스에 이어 공로패 표창, 대회사, 격려사 등이 진행됐다. 이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보장성 확대에 대한 강의와 해밀중찬단의 합창, 손경이 강사의 ‘미투 열풍 속 자녀 성교육 지도법’에 대한 특강이 실시됐다.

홍성군여성단체협의회 전양숙 회장은 대회사에서 “지금 우리는 새로운 변화의 물결을 헤치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며 “성 불균형을 해결하고 양성 평등 사회를 맞이하기 위해 군의 지원과 민간단체 등의 유기적 협조와 동참이 필요한 시기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모두가 서로 양보하고 실천해서 남녀 모두 행복한 평등사회를 만들어야 할 것이며, 여성들도 사회의 핵심 동력이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며 “이 대회가 여성이 일하기 좋은 양성 평등 사회가 되는 좋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석환 군수는 격려사에서 "남녀모두 한 자리에 모여 화합과 소통을 다지는 자리를 가지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 "군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산후조리비용,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등 다양한 가족친화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민선7기에도 누구나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집중하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