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읍, 취약계층 이웃사랑 전해
상태바
광천읍, 취약계층 이웃사랑 전해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7.2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배·보일러수리·계란 등… 백제물산·삼화농원 후원

광천읍은 7월 초 약 2주에 걸쳐 노인부부를 위한 도배봉사, 결손가정의 연탄보일러 교체수리 그리고 취약계층을 위한 계란 250판 후원을 진행하며 이웃 사랑의 따뜻함을 전했다.<사진> (사)한국주거환경협의회의 김현규 이사와 단원들,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광천읍 맞춤형복지팀은 백제물산의 후원을 받아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자녀와 연락이 끊기고 치매인 남편을 홀로 보살피던 어르신은 “이제 곰팡이 없는 집에서 생활할 수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고철 수거로 자녀를 양육하는 어르신은 “항상 추운 겨울이 너무 힘겨웠는데 큰 걱정을 덜었다”고 말했다. 또한 삼화농원이 후원한 계란 250판은 독거노인과 한부모 다자녀 가정에게 배달됐다.

김승환 광천읍장은 “이웃의 관심과 사랑은 따뜻한 재능기부로 이어질 수 있다”며 “주변에 혹은 본인이 어려운 일이 있다면 언제든 광천읍 맞춤형복지팀에 연락해 달라”고 전했다.

김현규 (사)한국주거환경협의회 이사는 “장마철이지만 하늘이 도와 봉사하는 날에는 비가 오지 않았다”며 “꾸준한 봉사활동을 위해서는 많은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광천읍 지역사회협의체와 광천읍 행정복지센터는 매월 정기회의와 찾아가는 봉사활동, 시니어 봉사단의 추천으로 다양한 복지 사각지대를 찾아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