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공고, 사제동행 뒤뜰야영 실시
상태바
홍성공고, 사제동행 뒤뜰야영 실시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9.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공업고등학교(교장 강진봉)는 지난 13~14일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함께, 즐거운  사제동행 뒤뜰야영을 실시했다.<사진>

2018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 비전을 제시하는 학교 프로그램 일환으로 추진 된 뒤뜰야영은 창의적 체험활동 야영교육을 통해 호연지기, 공동체의식, 심신단련, 자연사랑, 정서순화, 극기심, 삶의 지혜, 문화·예술적 기능 등을 길러 미래를 이끌어 갈 전인적이고 창의적인 청소년을 육성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첫째 날 프로그램으로는 반 대항 게임 날아라 신발, 이구동성, 벽과 벽 사이, 사탕 릴레이 순으로 진행됐으며, 텐트 및 캠프파이어를 직접 설치해 체험함으로써, 급우들과 함께 협동심을 발휘하며, 상대방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과정 속에서 민주시민으로 한걸음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둘째 날은 레크레이션 및 석당산 등반으로 결성면에 위치한 명산을 등반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친구와 더불어 함께 가는 협동심과 약자를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며, 자신을 돌아보는 자아성찰의 시간을 가졌다.

홍성공업고등학교 강진봉 교장은 “뒤뜰 야영을 통해 다양한 창의적 체험을 통한 창의력 신장 및 건전한 인성 함양으로 나눔과 소통, 배려의 민주시민 의식이 학생들에게 함양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