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와의 만남 학부모 교실 운영
상태바
멘토와의 만남 학부모 교실 운영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10.3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지난 18일까지 홍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관내 유치원 및 학교에서 ‘2018 멘토와의 만남 학부모 교실’을 4회에 거쳐 3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2018 멘토와의 만남 학부모교실은 학교급별 운영되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의 일환으로 변화하는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부모 자녀간의 공감 소통, 올바른 부모역할을 제시해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교육이다. 첫 번째 멘토 강사로는 서령고등학교 최진규 교사의 ‘성공적인 진로·진학을 위한 전략과 사례’로 고등학교 학부모 중심으로 운영됐으며 두 번째는 ‘사람이 꽃이다’의 저자 박제균 작가의 ‘자녀와 공감하는 성교육’, 세 번째 ‘엄마표 소통 레시피’의 저자 최숙희 작가의 ‘부모·자녀 성향검사에 따른 소통기법(소통기술)’, 마지막 멘토 강사로는 ‘엄마 반성문’의 저자 이유남 교장의 ‘코칭으로 행복의 날개를 펴다’라는 주제로 운영됐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나 자신부터 문제인 엄마가 아닌지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교육이었다”며 “너무 유익했으며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홍성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수요자 맞춤형 학부모교육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 운영되는 학부모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카카오톡 친구추가 홍성학부모지원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