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 희망이다, 건강도시 홍성!
상태바
건강이 희망이다, 건강도시 홍성!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11.0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도시협의회 정회원

군민 공감대 참여 유도

‘건강이 희망이다! 건강도시 홍성’을 주제로 2018 건강도시 선포식 및 제3회 건강한마당 행사가 지난 2일 홍성군청 여하정에서 진행했다.<br>

군은 지난 10월 WHO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 가입 인증에 이어 지난 1일에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회원 인증을 받고 건강도시 조성에 대한 군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국내·외 건강도시 가입인증을 기념하고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건강도시 홍성’ 현판식을 시작으로 건강도시 선포식 및 건강도시 홍보관 운영, 건강생활실천 지원을 위한 신체활동 발표대회 등이 진행됐다.

특히 전인건강을 주제로 몸건강·마음건강·사회건강·환경건강 체험부스를 운영해 건강도시에 대한 군민의 이해를 높이고 활동적 건강생활환경을 조성하며, 건강도시 홍보관에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으로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석환 군수는 선언문에서 “군민이 함께 만들고 누리는 100세 건강시대를 영위할 수 있도록 모든 정책에서의 건강개념을 도입한 공공정책 수립,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건강생활실천 지원, 군민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를 위한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 건강도시 홍성을 대내·외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지속적으로 건강도시 환경을 개선하고 조성해 건강이 희망이 되는 건강도시 홍성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