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상태바
홍성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12.0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와 탐구활동 통해

수학 문화적 생각하기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지난달 20일 홍성문화원 공연장에서 2018학년도 수학·과학과정 104시간을 이수한 4학급 78명의 수료생과 학부모, 지도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14기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

수료식에 앞서 수학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수학문화도서관 장 훈 이사장을 초청해 ‘수학, 문화적으로 생각하기’라는 주제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수학 특강을 실시했다. 도형의 전개도, 일대일대응 등을 통해 수학 변화를 살펴보고 그 변화를 수량화하는 과정을 보여 주는 등 고정된 사고에 갇혀 볼 수 없었던 수학의 본질과 핵심을 파악하는 사고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진 수료식은 학부모, 지도교사의 축하 속에 수료증 수여, 소감발표 등 지난 1년 동안의 영재교육원 활동을 되돌아보고 마무리하는 시간이 됐다.

수료식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영재수업에서 수학, 과학의 다양한 현상들의 원리를 탐구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모둠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우길동 교육장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따라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독서와 탐구활동을 통해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창의적인 선도자가 되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