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성복지
인생이모작 창간호 발행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지난달 30일 열린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간담회에 참석한 이모작지원센터 회원들.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센터장 장현숙)가 지난 9월 인생이모작 창간호를 발행했다. 센터는 신 중년의 풍부한 경험을 사회 참여 활동으로 전환함으로써 복지향상 및 성공적인 인생후반기 지원과 함께 맞춤 서비스 제공, 새로운 인생 준비 프로그램,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지원을 목표로 두고 있다.

사업 전략으로 신 중년이 인생 이모작의 길을 스스로 정하도록 돕는 가이드를 할 수 있는 등대 역할을, 신 중년 스스로가 추진력을 얻을 때까지 끌어주고 밀어주는 자전거식 전략, 신 중년의 제2의 삶을 위한 도전과 재도약의 기회 제공의 기반을 두고 있다.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노후준비설계 기본교육을 중점으로 강사 교육부터 취업까지 연계하는 재취업(one-stop) 전문강사양성사업, 고유 브랜드 아이템 개발과 제공 등의 창업전문 교육 및 창업지원, 귀농인 지역 융화 프로그램 제공,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사회공헌으로 이뤄지고 있다.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장현숙 센터장은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주역인 신 중년은 새로운 삶을 준비해야 하는 제2의 인생 전환기를 맞았지만 경제적·신체적·사회적·정서적 노후준비가 미비하고 아직까지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며 “내·외적 여건 확충 및 강화와 홍보 활성화 및 노후준비 서비스 참여확산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이모작 창간호 임수연 담당자는 창간호에 대해 “작업 도중 심플하게 디자인 하나하나 꼼꼼하게 봤어야 했는데 생각보다 어려움이 많았다”며 “내년에는 전 회원들과 오랜 기간을 두고 심열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 인생 이모작 지원센터는 이번 창간호 발행을 계기로 신 중년의 새로운 도전과 역량, 다양한 정보와 삶의 이야기를 담아 인생이모작 소식지로 자리 매김할 계획이다.

정미선 주민기자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미선 주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