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함께 하는 수련관 새 단장
상태바
청소년과 함께 하는 수련관 새 단장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9.01.1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실별 냉난방기 설치 완료… 시설안전관련 기능 보강
청소년수련관 지하 1층 댄스연습실이 새단장을 하고 청소년들을 맞았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원영)이 지난 3일 수련관 리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새롭게 단장한 모습으로 청소년들을 찾아간다.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시작된 리모델링 사업은 전 시설 LED 조명등 교체, 지하 1층 시설과 지상 1~3층 공용 부문 도색과 지하1층 각 실별 냉난방기 설치를 완료했다. 특히 댄스연습실과 에어로빅실을 목재 바닥으로 교체, 청소년들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시설 내 하수정화조 매립, 변압기 승압교체, 상수도 직수화 연결, 각 층 화장실 세면대 교체, 샤워장 수전시설 교체, 샤워실 바닥교체, 방화문 교체 등 시설안전관련 기능을 보강했다.

이원영 관장은 “이번 리모델링은 개관 17년이 다가오는 시점에서 기능 보강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의 시설 안전에 중심을 두고 이뤄졌다”며 “청소년들의 활발한 문화활동에 기여 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시설을 더욱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홍주고등학교에 다니는 한 학생은 “수련관이 밝고 쾌적해지고 특히 댄스연습실 바닥이 목재로 되어 있어 너무 좋다”며 “냉난방기가 설치돼 계절에 상관없이 연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 시설 관계자는 “그동안 공사로 인해 이용 청소년들에게 불편함을 끼쳐 죄송하다”며 “앞으로 지역청소년들의 많은 이용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