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
상태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9.02.2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비즈쿨 창업동아리 장관상 수상
지난해 드론을 활용한 사진촬영과 영상제작 창업활동 모습.

홍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운영하는 비즈쿨 창업동아리가 지난 8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비즈쿨 창업동아리는 창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끼·도전정신·진취성을 갖춘 청소년으로 양성하기 위한 창업동아리다. 비즈쿨 창업동아리는 지난해 창업교육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창업계획서를 작성해보고 미래 4차 산업 아이템들을 경험해보면서 창업에 대한 안목을 증진시키며 기업가정신캠프에 참가하기도 했다. 

2017년 드라이플라워 디퓨저 창업, 2018년 드론 활용한 사진촬영 및 영상제작 등의 창업활동의 성과를 이뤄냈다. 비즈쿨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창업에 대한 안목을 기르며 동아리 활동을 통해 폭넓은 직업인식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기업가적 기질 및 잠재력을 탐색해 성취감을 향상시키며 사회성 증진 및 대인관계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됐다. 홍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올해에도 청소년 비즈쿨 공모사업을 신청해 학교 밖 청소년들과 창업동아리를 운영할 예정이다. 

조현정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드림센터에 오면 비즈쿨 창업동아리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 등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