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헌, 홍주고등학교 교장 부임
상태바
이상헌, 홍주고등학교 교장 부임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9.03.1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자 교장공모제 통해

홍주고등학교 이상헌 교장<사진>이 교장공모제를 통해 지난 1일자로 부임했다. 이 교장은 공주사범대학 중국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홍성고등학교 중국어교사로 교직생활을 시작했다. 2004년 중국 천진한국국제학교 교육부 파견교사로 중등 교감, 2013년 중국 산동성 료성대학교 교육부 파견 한국어 강의를 했다. 귀국 후 홍성여자고등학교에서 중국어교사로 재직하면서 교장공모제를 통해 홍주고등학교 교장으로 부임했다.

이 교장은 “명문사학으로 우수한 신입생을 유치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참학력 인정과 바른 인성 민주시민 양성 등 배려하고 실천하는 학생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어 “학교는 사회에 적응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곳”이라며 “학생과 학부모가 신뢰하는 사학명문으로 발돋움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학교법인 신암학원 이규용 이사장은 “이번 인사는 내부승진을 통한 안정적인 교육과정운영과 유능한 학교경영자 초빙으로 조직 혁신을 통한 지역사회와 국가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배출하는 학교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교장은 1992년 극단 홍성무대를 창립하고 2015년 한국문인협회 홍성군지회 지부장을 역임하면서 연극과 글쓰기 등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