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우 행정복지국장,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정동우 행정복지국장, 대통령상 수상
  • <홍성군>
  • 승인 2019.03.1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우 행정복지국장<사진> 이 지난 7일 지역발전유공 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정 국장은 2017년 행정지원과로 발령받아 ‘찾아가고 싶은 섬 죽도 가꾸기’사업을 추진하면서 관광자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해 왔다.

특히 죽도는 남당항에서 배로 15분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지만 그동안 죽도를 왕래하기 위해서는 죽도 어민들의 어선이나 행정선을 이용해야 해 방문객에게 많은 불편을 초래하는 등 섬 관광자원을 적극 활용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정 국장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남당항-죽도간 노선에 민자 유치를 성사시켰고, 지난해 5월 26일 도선의 취항으로 관광객이 편하게 왕래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방문객이 날이 갈수록 증가해 홍성군과 죽도를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관광객이 보고 즐기고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다시 찾고 싶은 아름다운 힐링 섬 죽도를 위해 포토존 조성 등 다양한 사업도 추진했으며, 그 결과 지난해 홍성군은 행정안전부 ‘2017년 특수상황지역 개발 사업’ 지역특화자원 개발 부문에서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정 국장은 “부서원들이 함께 열심히 일한 덕분에 가능했고, 지역의 관광자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