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장 인터뷰] 서부농업협동조합 표경덕 조합장
상태바
[조합장 인터뷰] 서부농업협동조합 표경덕 조합장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9.03.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지만 강한 전국 최고의 서부농협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결과 앞으로 4년 동안 지역의 농·축협을 비롯한 협동조합을 이끌어나갈 조합장 당선자들이 취임해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지역의 농·축협 등 협동조합은 조합원들의 농업생산성을 높이고 조합원들이 생산한 농산물의 판로확대, 유통 원활화 등을 도모하며, 조합원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자금·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조합원들의 경제적·사회적·문화적 지위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합장은 해당 농·축협 등 조합을 대표해 업무를 집행하고 이사회와 총회의 의장을 맡으며 직원의 임면권을 갖는 등 농민조합원들의 삶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지니는 매우 중요한 자리다. 본지는 이번 선거에서 조합원들의 선택을 받아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어민들의 권익증진에 기여하게 될 중책을 맡게 된 조합장들을 만나 새로운 각오와 계획 등을 들어봤다. <편집자 주>
 

서부농협 표경덕 조합장은 이번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서 유일하게 무투표 당선됐다.

표 조합장은 “유일하게 무투표 당선의 영광을 누릴 수 있었던 것은 지난 4년 동안 조합원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 덕분”이라며 “조합원들의 위대한 선택과 승리라 생각하며 농민의 대표로 선택해준 만큼 겸허한 마음으로 임할 것”이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표 조합장은 조합원의 농가소득을 올리는 실익지원 사업비와 환원사업비 점진적 확대,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을 최우선으로 판매하는 서부농협 정착, 지역여건의 한계를 극복하는 창조 경영기법과 신성장 동력사업 발굴로 경영 안정화 도모, 서부면의 낙후된 농업기술을 품목별 영농교육에 중점을 두고 품질 향상 및 농업생산성 증대에 기여, 조합원의 다양한 욕구충족 및 농촌의 고령화를 대체할 수 있는 사업 조기 정착 등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표 조합장은 “조합원을 한결같은 마음으로 존중하고 섬기며 농협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서부농협으로 만들 것”이라며 “”모든 사업을 조합원의 행복한 삶을 증진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작지만 강한 농협, 전국 최고의 1등 서부농협을 만드는데 조합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속적인 동참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서부농협은 지난해 종합업적평가 전국 2위, 상호금융대상 우수상 등을 수상하기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