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집중주간 맞아 책 소개 엽서전 열어

세계 책의 날은 4월 23일로, 1995년 유네스코 총회에서 제정됐으며, ‘세계 책의 날’ 제정을 계기로 유네스코는 도서 출판을 장려하고 저작권 제도를 통해 지적 소유권을 보호하는 국제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기념일은 독서와 저술 및 이와 밀접히 연관된 저작권의 증진에 기여하면서 책의 창조적, 산업적, 정책적, 국내적, 국제적 측면 등 다양한 면모를 끌어내는 데 그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세계 책을 날’을 기념하기 위해 홍성여자고등학교에서는 도서관 집중 주간 및 책 소개 엽서전을 실시했다. 도서관 집중 주간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해당 기간(2019. 4.15. ~ 4.19.) 중 도서 대출을 한 학생에게 특전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도서관 벽면 대형 포스트잇에 책에 대한 한 줄 평을 남기는 한 줄 평 독서토론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전교생 중 희망 학생에 한해 무지 엽서 단면 또는 양면을 활용하여 책을 소개하는 글이나 그림 또는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엽서를 제작하는 행사인 책 소개 엽서전도 진행했다.<사진>
책 소개 엽서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엽서전을 통해서 마음에 드는 책을 찾기 위해 다양한 책들을 살펴보고, 평소보다 자세하게 읽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책 표지를 디자인하면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