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신문협회 충남협의회, 회원사 월례회
상태바
한국지역신문협회 충남협의회, 회원사 월례회
  • 서산=허 현 기자
  • 승인 2019.05.1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서 열려… 맹정호 시장·임재관 의장 참석

(사)한국지역신문협회 충남협의회(회장 전순환)의 5월 정기 월례회가 지난 13일 서산에서 개최됐다.<사진>

서산타임즈 주관으로 서산시 읍내동 소재 대도관에서 열렸다. 이날 월례회에는 전순환 회장을 비롯한 충남지역 13개 지역신문사 대표와 기자 등이 참석해 지역신문 발전에 대해 논의하고 시·군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월례회에는 맹정호 서산시장과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 지구촌 신인루키상 서산지역 유일 수상자인 안원기 서산시의원이 참석해 우의를 다졌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충남지역 각 시군을 대표하는 지역신문사 대표님들의 서산방문을 진심으로 환영드린다”면서 “서산은 충남 서북부지역의 발전을 이끌며 새로운 도시로 거듭 성장하고 있다. 서산시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홍보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맹 시장은 또 “주민들이 정보에 대한 욕구가 많아지면서 환경은 어렵지만 지역신문의 역할 또한 커지고 있다”며 “지역신문이 지역에서 뿌리를 깊게 내릴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갖고 챙겨나가겠다”고 격려했다.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은 “역사와 문화의 고장 서산에서 한국지역신문협회 충남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드린다”며 “하반기에 서산에서 개최되는 한국지역신문협회 워크숍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전순환 회장은 “충남협의회 월례회를 축하해주시기 위해 참석해 준신 맹정호 서산시장님과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님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충남협의회 회원사들이 매주 발행하는 신문은 대형 일간지에 버금가는 5만부 이상이 발행되고 있는 만큼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지역신문협회 충남협의회는 도내 시군별 1개 신문사가 지역대표로 참여하는 협의체로 충남지역 13개 신문사가 참여하고 있다. 월례회는 매월 시군 회원사별로 순회하여 개최하고 있으며, 상호 정보교류와 지역공동 홍보, 교육 연수회, 지역신문권익신장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