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축사] “지역여론 한데 모아 지역발전 원동력 제공”에 앞장
상태바
[창간 축사] “지역여론 한데 모아 지역발전 원동력 제공”에 앞장
  • 홍주일보
  • 승인 2019.06.1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양승조 도지사

홍주신문이 창간 12주년을 맞았습니다. 진심어린 축하를 드립니다. 그동안 홍주신문은 ‘새 충남도청 시대, 홍성의 희망언론 행복신문’이라는 사시(社是)를 실천하며 발전해왔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전달해 왔으며 지역의 여러 모습을 찾아내고 전해주었습니다. 그런가하면 지역의 여론을 한데 모아 지역발전의 원동력을 제공해 주기도 했습니다. 창간 12주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연륜에도 불구하고 신뢰받고 사랑받는 정론지로 거듭날 수 있었던 데에는 이러한 노력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홍주신문의 이러한 역할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홍성지역은 우리 충남의 도청소재지가 위치한 고장입니다. 도청 이전 이래 그동안 우리는 이곳을 문화, 의료, 교육, 행정, 교통기능이 통합적으로 지원되는 거점도시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펼쳐왔습니다. 내포 혁신도시 지정과 육성을 통해 충남의 발전은 물론이고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홍주신문을 비롯한 언론이 힘을 보태주셨고 도민들께서도 응원의 박수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저는 우리들의 이러한 노력이 동북아경제중심시대의 중심이 되고자 하는 충남의 비전에 든든한 밑돌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이제 여기에 더하여 우리가 할 일은 그 위에 편안하고 풍성한 미래를 쌓아가는 일입니다. 저는 이 일에 홍주신문을 비롯한 언론과 도민 여러분이 함께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