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속보
이웃 사랑 넘치는 홍성추석 맞아 사랑 나눔 줄이어

추석 명절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홍성군 각계각층에서 현금·물품전달이 줄이어 이뤄지고 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에서 795가구에 현금 5만 원씩을 총 3975만 원을, 농협중앙회 홍성군지부(지부장 김영훈)에서 1포 당 10kg의 쌀 100포를, 영농청년회(회장 전선호)에서 쌀·보리 800kg를, 대한적십자사(충남도지사 회장 유창기)에서 생필품8종 289세트를, 청송농장(대표 김택성)에서 달걀 3565판을, 홍성온천(대표 장석기)에서 350매의 목욕권을, 하나님의 교회에서 식료품 15세트를 기탁했다.

각지에서 사랑의 위문·나눔행사도 이어졌다. 서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서부면장 이제학·민간위원장 이서준)는 지난 5일 관내 독거어르신 35분에게 따뜻한 밥상을 차려드리는 행사를 개최했다. 각 마을복지사·협의체 위원들의 추천으로 자녀가 없거나, 자녀와 왕래가 없어 홀로 명절을 보내시는 분들로 대상자를 선정해 따뜻한 식사와 함께 익명의 후원자가 준비한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등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광천읍에서는 지난 6일 광천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필락시니어봉사단(단장 이준순)이 함께 저소득 독거노인 위문 행사를 가졌다. 시니어봉사단원 25명은 각 마을별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150명을 선정해 가구방문을 통한 추석맞이 위문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홍성읍장 이희만·민간위원장 오세승)에서도 지난 7일 어르신 25가구를 찾아 따뜻한 밥상을 차려드렸다.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해 차량으로 행사 장소까지 모셔와 식사를 대접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지난 9일 홍동면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홍동면장 조성을·민간위원장 함동열)와 바르게살기위원회가 합동으로 낡은 화장실로 인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금당리 저소득 독거노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화장실 리모델링·진입로 계단보수 공사를 완료해 깨끗한 환경에서 추석을 맞이하실 수 있도록 했으며, 조성을 홍동면장은 독거장애인 가구를 직접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로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 밖에도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한 11개 읍·면장들은 추석명절을 맞아 홍성군내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물품과 함께 훈훈한 정을 전달했다.

지난 9일에는 홍성군통합방위협의회가 군민의 국토방위와 민생치안에 전력을 다하는 홍성경찰서, 98연대, 제1789부대 4대대를 찾아 군 장병과 의무경찰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의 따뜻한 정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과 용기를 심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신영  hjn.ysy@gmail.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신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