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씨앗, 번영의 꽃이 되다
상태바
평화의 씨앗, 번영의 꽃이 되다
  • 황동환 기자
  • 승인 2019.10.0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기 민주평통홍성군협의회 출범

지난달 23일 군청대강당에서 53명 위촉
지난달 23일 공식 출범한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홍성군협의회 자문위원들이 단체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날 53명에게 문재인 대통령의 위촉장이 전달됐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홍성군협의회(회장 조태원)는 지난달 23일 군청대강당에서 제19기 자문위원 53명에게 문재인 대통령의 위촉장을 전달하고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제18기 회장에서 연임한 조태원 회장을 포함, 군 직능대표들과 지역대표들로 구성된 53명의 제19기 민주평통홍성군협의회는 위촉받은 지난 9월 1일부터 2년간의 임기를 시작했다.

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반도의 평화를 위하여 당파나 정파를 초월하여 헌신적 봉사와 연구노력으로 맡은 책임의 소임을 다할 뿐 아니라, 민주적 평화통일을 앞당겨야하는 책무와 사명감으로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의장인 민주평통자문회의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의 수립 및 추진에 관해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자문하는 대통령 직속기구다.

자문위원들은 △통일에 관한 국내외 여론 수렴 △통일에 관한 국민적 합의 도출 △통일에 관한 범민족적 의지와 역량의 결집 △대통령의 평화통일 정책에 관한 자문·건의를 위해 필요한 사상을 추진 등을 수행함으로써 대통령의 평화통일 책무를 적극적으로 뒷받침하는 역할을 한다.

국내·외 1만 9000여 명이 위촉된 제19기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은 소속된 지역협의회에서 △통일관련 시민교실 △평화통일 전적지 견학 △평화공감 문화공연 △통일토크 등 다양한 평화통일 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