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노동정책의 협력 파트너”
상태바
“민주노총, 노동정책의 협력 파트너”
  • 황동환 기자
  • 승인 2019.10.1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지사, 민주노총 세종충남지역본부와 노정 간담회 개최

양승조 충남지사는 11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민주노총세종·충남지역본부’(본부장 문용민)와 노정 간담회를 열고 “차별 없고 안전한 일터를 위해 노정이 함께 힘을 모으자”고 제안했다.

이날 간담회는 양 지사를 비롯한 문 본부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노총 의제발언 후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민주노총은 이 자리에서 △본부 사무실 시설개선 △도와 도 출자․출연기관 노동조합협의회 간 정례회 운영 △출자·출연기관 내 노사 간 자율적 단체협약 보장 △적정임금 및 적정임대료 시범 실시 △도내 자가용 덤프트럭 불법영업 단속 △지방의료원 임금체불 해소 등을 요청했다.

이에 도는 적극적인 검토 의사를 전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양 지사는 이 자리에서 “도는 차별 없는 노동,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정착을 위해 매년 실질적인 실행계획을 세워 적극 추진하겠다”며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위한 공동선언과 사업장 실천협약 등 노동존중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노동정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노동권익센터 문을 열었다”며 “민주노총이 취약노동자와 비정규직 노동자의 권익보호에 큰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도는 민주노총을 노동정책의 중요한 협력 파트너로 생각한다”며 “제도권 내 각종 기구에 참여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해 주면, 도가 사회적 대화를 통해 노동현장의 이슈를 발굴하고, 사회적 합의를 이끄는데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