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청, 전국소년체육대회 쾌거!
상태바
홍성교육청, 전국소년체육대회 쾌거!
  • 이은성 기자
  • 승인 2010.08.2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9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금6, 은4, 동2 획득

홍성교육청(교육장 이동의) 선수단이 지난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대전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된 제 39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6, 은4, 동2개 등 총 12개의 메달을 획득해 홍성체육의 위상을 드높였다.

특히 이보영(홍주초6)양은 이번 대회 양궁부문 4관왕(35m, 25m, 개인종합, 단체전)을 차지해 신궁이라는 찬사와 함께 전국소년체육대회사상 보기드문 위업을 달성했다. 이화형(갈산초6)군도 씨름 경장급에서 우승해 홍성씨름의 위상을 드높였고, 윤종현(덕명초6)군 또한 태권도 웰터급에서 우승을 획득해 홍성군 태권도전국대회 출전역사상 최초의 금메달획득이라는 찬란한 금자탑을 이룩했다. 이외에도 양궁의 심민주(홍주초6)양은 이보영양과 공동으로 단체전 금메달을 수상한 데 이어 20m부문에서도 은메달을 공동 수상했고, 개인종합에서 동메달을 수상했다. 또한, 이다연(홍남초6)양은 투포환에서 은메달, 김민지(홍성여중2)양도 투포환에서 동메달을 수상하는 등 홍성군 충남대표선수들은 전국대회 출전사상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다.

홍성교육청 이동의 교육장은 "이번 성과는 학교, 학부모, 지자체, 각 종목가맹단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선수들을 지원한 결과다"며 "미비점을 보완하여 내년 및 다른 대회에 대비 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