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병훈 프로복싱 국제심판 프랑스 출국
상태바
현병훈 프로복싱 국제심판 프랑스 출국
  • 디트뉴스 한지윤 기자
  • 승인 2010.10.2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BA 라이트급 세계챔피언 타이틀전 심판 맡아

헌병훈 프로복싱 국제심판
세계복싱협회(WBA) 국제심판으로 활동 중인 홍성출신의 현병훈(신성복싱체육관장, 한빛요양원 이사장ㆍ홍성고 32회)심판이 오는 28일 프랑스로 출국한다. 현 국제심판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복싱협회(WBA) 라이트급 세계챔피언 타이틀전의 심판을 맡았다. 현 관장은 5년 전부터 프로복싱 국제심판으로 활동 중인데, 20여년전부터 체육관을 운영하며 후진을 양성해 오고 있으며, 현재도 20명의 아마와 프로선수들을 육성하고 있다. 특히 2000년대 이후 복싱의 인기가 시들해졌지만 올해에는 고려인 3세 2명을 스카웃해 양성하고 있어 세계챔피언을 탄생시키겠다는 각오다.

현병훈 심판은 "한때 한국 스포츠 시대를 열었던 프로 복싱이 침체 속에 인기를 잃어가고 있다. 권투는 우리 국민에게 오랫동안 알려지고 사랑받아 온 국민스포츠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스포츠이다. 한국복싱은 과거의 영광을 되찾겠다는 각오로 다양한 변화를 모색해야 한다"고 말하고 "한국은 이미 전통적인 복싱 강국에서 멀어졌다. 스타플레이어의 부재만 탓 할 것이 아니다. 현재의 한국 시장은 재능 있는 선수라 할지라도 제대로 클 수 있는 시장이 아니다"라는 설명이다. 현 심판은 󰡒우리나라 복싱 역사의 한 획을 긋는 선수를 육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프로복싱 한국선수로 세계챔피언은 지난 2007년 지인진이 WBC 페더급 타이틀을 반납한 이후 남자선수는 아직까지 없다. 여자 복싱선수로는 지난 9월 열린 세계 여자프로복싱 4대 기구 통합 챔피언전에서 여성복서 중 세계 최초로 6대 기구를 석권한 김주희가 챔피언으로 탄생해 한국 여자 복싱의 희망이자 간판스타로 떠올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