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집 '여의도 프리즘' 출판기념회
상태바
칼럼집 '여의도 프리즘' 출판기념회
  • 한지윤 기자
  • 승인 2011.02.11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일표 국회의원, 11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에서

홍성출신인 한나라당 홍일표 국회의원(인천 남구 갑)이 11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칼럼집 '여의도 프리즘'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여의도프리즘'에는 홍 의원이 2003년 정치를 시작한 이후 정치, 경제, 사회, 지역 등 국정 전반에 대한 사항을 신문기고 등을 통해 피력했던 칼럼들이 담겨있다.

특히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여러 가지 구상, 법과 정치 관계, 국민통합 및 소통의 정치에 대한 견해, 경제자유구역 활성화 방안 등 우리 정치의 지향점에 대한 소신이 나타나 있다. 책 제목인 '여의도 프리즘'은 국회를 상징한 것으로 국회가 다양한 이해와 갈등을 조정하고 진정으로 시대와 국민과 소통하고 이들을 대표할 때 대의제 민주주의가 아름다워질 것이라는 소망을 담았다.

홍 의원은 "국회가 다양한 입장이 서로 존중되면서도 일체를 이루는 프리즘과 같이 상생과 통합의 무대로 거듭나기를 염원한다"며 "우리 정치현실에서 희망의 불씨를 찾아내고, 국민과 함께 가는 길을 위해 책을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자인 홍일표 국회의원은 충남 홍성군 홍동면에서 태어나 홍성고(28회)와 건국대학교․대학원 법학과를 졸업하고 사법시험(23회)에 합격했다. 인천지법ㆍ서울고법 판사, 대법원 재판연구관 등을 역임하고, 인천시 정무부시장 등을 거쳐 제18대 국회의원에 당선돼 등원했다.

국회법제사법위원회ㆍ윤리특별위원회ㆍ국제경기대회지원특위 위원과 한나라당 인천시당 위원장, 북한인권개선 소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국회지식경제위원회 위원과 사법제도개혁특별위원회 변호사소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