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역 주차난 ‘몸살’…“이미 예견됐다”
상태바
홍성역 주차난 ‘몸살’…“이미 예견됐다”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04.29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역사부지 활용방안 밝혀


홍성군은 지난 2008년 12월 1일에 현재의 역사로 이전한 홍성역의 주차난 문제가 심각하다는 판단 하에 철도시설공단과 협의하여 구 역사부지를 주차장으로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최근 홍성역을 이용하는 고객은 평일 2000여명, 주말의 경우에는 3000여명이 이용하는 등 이용객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나, 기반시설인 주차장이 턱없이 부족해 주민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홍성역에 설치된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보니 홍성역 주변은 물론 홍성역 진입도로의 양쪽 한 차로씩을 모두 불법주차 차량이 차지하고 있어 4차로 도로 중 2차로만을 이용할 수 있는 실정이며, 이마저도 이용객이 많은 주말에는 자리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형편이다.

이에 홍성역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홍성역을 새 역사로 이전할 때부터 이용객을 위한 편의시설 등 기반시설이 함께 마련되었어야 한다며, 이에 대한 홍성역을 비롯한 관계 당국에서 적극적인 해결의지를 보여주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크다.

이와 관련해 군 관계자는 “현재 구 역사 자리가 공터로 남아있고, 신역사와 구역사의 거리는 250m에 불과해 주차장을 조성해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판단해서, 지난해 12월 구 역사 부지를 주차장으로 도시계획시설 결정해 놓은 상태”라며, “철도를 관리하는 철도시설공단(사)에서 주차장을 조성한다면 현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해, 앞으로 관계기관과 협의를 통해 주차장조성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