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임원선출
상태바
홍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임원선출
  • 최선경 편집국장
  • 승인 2011.07.1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협의체 구성 및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전달체계 구축
△ 이동춘 홍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대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좌로부터 네번째)
2011년 홍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대표협의체 구성을 위한 회의가 지난 13일 오전 홍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사무국에서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회의에서는 대표협의체 위원장으로 이동춘 홍성군자원봉사센터장을, 부위원장에 권정숙 청운대 평생교육원장을 각각 선출하고 홍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예산 및 추진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2011년 주요 사업으로는 사랑나눔가게 운영, 주민문화강좌 운영, 가족과 함께 하는 문화축제, 다양한 워크샵 개회, 주민서비스 박람회 개최, 이동복지관 운영 등 주민 복지와 연관된 많은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홍성군에서는 주민의 복지수요가 보건, 복지, 주거, 고용 등 다양화됨에 따라 그동안 제공되던 서비스를 통합화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민간부분과의 연계와 협력을 이루어낼 수 있는 협의체가 요구되어 왔다.

이동춘 위원장은 “앞으로 민·관협력체 구축을 앞당기는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폭넓고 다양한 주민생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을 주는 복지 홍성을 구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이동춘 대표는 지난 7일 비체팰리스(충남 보령시)에서 열린 사회복지협의체 전국대회에서 이날 참석한 진수희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여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