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은 꼭 막아야
상태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은 꼭 막아야
  • 홍주일보
  • 승인 2020.02.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해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면서 초기대응에 실패한 것은 정부의 안일한 상황 인식 때문이라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정부가 “과도한 불안을 갖지 말라”며 섣부른 낙관론을 펼친 것이 종교집단 등 사회 일각의 부주의를 부추기고 결국 화를 키웠다는 지적이다. 코로나19 상황이 지금처럼 최악으로 치닫기까지 청와대와 정부, 여당이 사태에 지나치게 낙관적인 입장으로 접근한 것으로 파악됐기 때문이다. 정부는 지난 23일에서야 위기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하고, 범정부차원에서 총력대응에 나섰지만 ‘사후약방문’격이라는 반응이다. 하지만 지역사회 확산은 반드시 막아내야만 한다.

지난 22일 충북 청주에서 처음으로 ‘코로나19’에 확진된 30대 부부 가족 6명이 충남 서해안으로 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드러나 태안, 서산, 홍성 등 관할 지방자치단체가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런 가운데 25일에는 충남 천안에서 코로나19(코로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해 충남도내 확진자는 총 2명이 됐다. 충남도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후 3시33분경 발열 증상(37.9℃)으로 천안 충무병원 외부 선별진료소를 찾은 A(47·여)씨가 검사를 받았으며, 25일 오전 10시13분경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천안 단국대병원으로 이송된 A씨에 대한 이동 경로와 접촉자 등 역학조사 결과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라고 한다. 앞서 충남에서는 대구의 군부대에서 계룡대로 파견 나온 공군 장교 B중위가 지난 21일 충남도내 첫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홍성군은 지난 24일 긴급 대책회의를 통해 △노인복지회관과 장애인체육관 등 다중이용시설 임시 휴관 △학교 개학 연기에 따른 지원 대책 수립 △청운대 중국인 유학생 유입에 따른 대응책 추진 △장례식장 및 전통시자에 대한 1일 1회 소독 △종교행사 축소 권고 △천주교 홍성성지 순례 금지 등을 추진한다. 홍성군은 또 코로나 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홍성과 광천, 갈산전통시장 등 5일장을 오는 3월 4일까지 임시 휴장한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도교육청은 유치원과 초·중·고의 개학을 3월 2일에서 9일로 일주일 연기한다.

결국 정부의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지역주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지역에서는 자체 방역소독을 보다 철저히 실시, 지역사회 확산은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 이를 위해 모든 역량을 방역에 집중해야 하고, 개인도 적극 동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