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싶어요 - 국민연금 Q&A
상태바
알고싶어요 - 국민연금 Q&A
  • <국민연금공단 홍성지사>
  • 승인 2020.05.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나중에 받게 될 예상연금액과 내가 낸 연금보험료 내역을 알 수 있나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미래에 받게 될 예상연금액과 그동안의 납부내역 조회 가능
*건강, 재무, 일, 여가 등 종합적인 노후설계서비스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A> 나중에 받게 될 예상연금액과 그동안 납부한 내역을 국민연금 홈페이지(공인인증서 필요) 또는‘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상연금액은 현재까지 납부한 보험료를 기준으로 만 60세 또는 연금수급가능 시까지 계속 납부하는 것을 가정하여 산정한 금액으로 ‘내연금 홈페이지(csa.nps.or.kr) - 국민연금예상연금조회’에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분들은  공단 홈페이지의 ‘예상연금간단조회’에서 월 납입보험료를 본인이 직접 입력하거나, 내연금 홈페이지의 ‘국민연금 모의계산’에서 과거 및 미래의 소득을 본인이 직접 입력하여 향후 예상연금액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 현재까지 개인이나 사업장이 납부한 보험료 내역은 공단 홈페이지→민원신청→개인민원/사업장민원→‘보험료 납부내역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산연금액과 그동안 납부한 보험료 내역을 조회하는 또 다른 방법은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것인데, 이 경우 공인인증서,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로그인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청렴한 국민연금, 든든한 노후행복>
상담전화 ☏ 1355 http://www.np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