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임산부 대상 비대면 산전요가 교실 운영
상태바
예산군보건소, 임산부 대상 비대면 산전요가 교실 운영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08.1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활용한 영상 강의·요가 소도구 제공 등
‘예산군보건소 모자보건팀’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임산부 대상 비대면 산전요가 강의영상 캡쳐.
‘예산군보건소 모자보건팀’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임산부 대상 비대면 산전요가 강의영상 캡쳐.

예산군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병에 취약한 임산부·영유아를 위한 ‘맞춤형 찾아가는 모자보건 서비스’의 일환으로 비대면 임산부 산전요가 교실을 신규 운영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보건소 임산부 프로그램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임산부들을 위해 요가 강의 자료·요가 소도구(매트, 짐볼, 밴드)를 제공하고, ‘예산군보건소 모자보건팀’ 유튜브 채널에 직접 제작한 산전요가 영상을 게시해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산전 요가 영상은 강의 당 15분 내외로 총 7개의 영상이 제공되며, 산전 요가 17년 경력의 전문 요가 강사가 제작에 참여해 강의의 질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산전 요가 영상은 임신 중 흔히 발생되는 골반·허리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동작과 다리 부종, 다리 저림 해소 운동과 분만 리허설 호흡법 등 체계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임산부 산전 요가 영상은 누구나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요가 교육자료 및 소도구를 제공 받고 싶은 임산부는 모자보건팀(041-339-6044)으로 유선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임산부 산전요가 교실 운영을 통해 집에서 임산부가 직접 따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임산부의 신체·심리적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임신 준비부터 출산 이후까지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제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예산을 만들어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보건팀(041-339-604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