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상태바
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 주란 기자
  • 승인 2020.09.0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보건소(소장 조용희)는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심뇌현관질환예방관리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난 1일부터 오는 7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전파를 우려해 심뇌현관질환 예방수칙의 내용이 담긴 모바일 SNS, 현수막, 전광판 등을 활용한 비대면 홍보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시작은 건강에 관심을 갖고 본인 스스로 자기혈관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라며 “자기건강관리가 중요한 시기인 만큼 주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실시하는 등 능동적으로 적극 관리해줄 것”을 당부했다.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뜻하며, 군민 스스로 혈압‧혈당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내포하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이 주 내용이다.

한편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으로 위험한 질환이지만 ‘자기혈관 숫자 알기’와 ‘금연, 절주, 운동, 저염식 등 9대 생활수칙’으로 예방·관리가 가능하다.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증증 질환으로 발전하기 전에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해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