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접객업소 대상 조리용 투명 위생마스크 배부
상태바
식품접객업소 대상 조리용 투명 위생마스크 배부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09.0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 업소 방역강화·업주 사기진작에 도움 기대
군에서 배부한 조리용 투명 위생마스크.
군에서 배부한 조리용 투명 위생마스크.

예산군은 코로나19 방역강화 일환으로 주민생활과 밀접한 일반음식점 등 식품접객업 전 업소에 조리용 위생마스크를 배부한다.

군은 8일부터 일주일간 예산군 관내 식품접객업소 1500여 개소에 조리용 위생 마스크 3500여개를 배부해 코로나19 등 감염에 취약한 업소 방역강화에 나서고 업주들의 사기 진작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조리용 투명 위생마스크는 조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침이나 이물 등이 튀는 것을 방지해 비말감염의 우려를 줄이고 호흡기를 통한 병원균 감염방지에 효과가 있다.

또한 가벼운 착용감과 사용 후 간편한 물 세척 등 관리를 해주면 재사용이 가능해 코로나19 예방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군은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이 시작된 지난 2월부터 관내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손소독제·살균소독제 배부, 예방수칙 포스터 부착, 지속적인 코로나19 예방 계몽 활동 등 코로나19 감염 차단에 주력해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전국적으로 지역사회 밀집공간에서의 확진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식품접객업소 종사자의 마스크 착용 등 방역강화의 필요성이 큰 만큼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영업주들의 철저한 위생관리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군민 여러분 모두가 다함께 노력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