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방송총국 설립방안 토론회 개최
상태바
충남방송총국 설립방안 토론회 개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0.12.05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지상파 방송국 없는 유일한 지역
KBS, 내포신도시 건립부지 확보 후 방치

홍문표(홍성·예산, 국민의힘) 의원과 강훈식 국회의원, KBS충남방송총국 설립 범도민추진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KBS 충남방송총국설립방안과 추진전략 모색 토론회’가 지난 1일 전경련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KBS 충남방송총국 설립방안과 추진 전략 모색을 통해 충남도민 방송주권 확보를 위한 차원에서 개최됐다. 토론회를 주최한 홍문표 의원은 개회사에서 충남은 비수도권 14개 광역시·도 중 지상파 방송국이 없는 유일한 지역으로써 그동안 언론환경 취약, 부당한 차별로 언론권 제약을 받고 있는 상황을 지적했다. 특히 자연재해 취약 지역으로서 KBS 재난주관방송사 설립을 통해 재해로부터 충남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욱이 KBS가 2011년도에 내포신도시에 120억 원에 달하는 건립 부지를 확보하고, 이듬해에 4억 원의 예산을 들여 설계까지 끝냈으나 서울 본사 경영난으로 인해 건립이 차일피일 미뤄지고 있는 실정으로써, 이 때문에 부동산 투기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홍문표 의원은 “공영방송 부재로 인한 충남도민의 상대적 박탈감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특히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지역별 재난방송에서도 소외를 당하고 있어 재해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가 절실한 상황”이라고 강조하고 “KBS 충남방송총국을 반드시 설립해 국가균형발전과 지역문화 창달 그리고 각종 재해로부터 충남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