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소재지에 단 하나 #장곡이용원
상태바
면소재지에 단 하나 #장곡이용원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2.28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가 글로벌 금융위기 수준의 경제위기를 겪고 있으며, 지역경제 역시 심각한 수준이다. 이에 홍주신문은 군민과 함께하는‘코로나19 물럿거라, 우리동네 경제 일으키기’ 캠페인을 실시하고자 한다.

저는 48년생으로 이용업을 한 지 55년이 됐습니다. 장곡에서 이용업을 하다가 아이들 교육 때문에 서울에 갔다가 돌아왔어요. 장곡으로 다시 돌아온 지는 12년 됐습니다.

손님은 단골 분들이 많으신데 절 믿고 그냥 ‘머리 잘라 달라’고 하셔요. 그러면 제가 바로 잘라드리는데 손님들이 만족하십니다. 외지 분들이 오시면 그땐 원하는 모습을 여쭤보지요. 

젊은 사람들은 미용실은 알아도 이용원은 잘 모르잖아요. 이용원에는 미용원과 다른 멋이 있어 오시는 분들은 계속 찾아오셔요. 

‘흙처럼 진실하게, 꽃처럼 아름답게, 벌처럼 성실하게’라는 가훈으로 평생을 살았는데 그 모습을 단골손님들이 좋게 본 모양입니다. 

이발 비용은 1만 원, 염색 비용은 2만 원, 면도 8000원입니다. 슈퍼를 하는 아내와 함께 2017년부터 아이 지킴이 업소로 지정돼 아이들을 돕는 봉사도 하고 있어요.

이용원이 공사가 끝난 지 얼마 안 되서 ‘장곡 이용원’이라는 간판이 내려져있어요. 나중엔 다시 간판을 올릴 겁니다. 

정기 휴일은 매월 5일, 15일, 25일이에요. 정기 휴일엔 문에 정기 휴일을 알리는 말이 적힌 나무판자를 걸어놔 알립니다.

대표 원창우  ::  충남 홍성군 장곡면 홍남동로 473번길 2  ::  010-7301-289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