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이미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출간 화제
상태바
‘당신도 이미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출간 화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1.05.1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옥 작가 ‘당신의 삶도 이미 베스트셀러이다’ 이어 두 번째 저서

첫 저서를 펴내면서 베스트셀러에 진입해 화제를 모았던 ‘당신의 삶도 이미 베스트셀러이다(한국경제신문i 펴냄)’의 저자 김선옥 작가<사진>가 새로운 저서 ‘당신도 이미 베스트셀러 작가이다(굿위즈덤 펴냄)’를 출간해 또 다른 화제를 낳고 있다.

‘당신도 이미 베스트셀러 작가이다’의 저자 김선옥 작가가 두 번째 저서를 펴내면서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이 사람을 만든다. 책이 어떻게 사람을 만들까! ‘성공하고 싶으면 우선 책을 읽으세요.’라고 한 어느 유튜버의 말이 내게 명언이 되었다. 

교직 생활 내내 학생들에게 강조해왔던 이 흔한 말이 부메랑 되어 내 가슴에 꽂혔다. 난 최면에 걸린 듯, 책장으로 달려가 책을 꺼내 들었다. 그리고 앉을 새도 없이 서서 읽어 내려갔다. 책을 읽는다는 것은 자신의 미래를 만든다는 것. 책을 읽으며, 내 인생 5년 후를 생생하게 그렸다. 책을 쓴다는 것은 자신의 눈부신 미래를 만든다는 것. 그리고 그날, 나는 책 쓰기로 결심했다. 생생하게 그린 그 꿈으로, 꿈꾸듯이, 뛰는 가슴으로 나의 첫 개인 저서 《당신의 삶도 이미 베스트셀러이다》를 써 내려갔다”고 밝히고 있다. 

이제 두 번째 저서 《당신도 이미 베스트셀러 작가이다》가 출간됐다. 저자는 이 책을 출간하면서 “코로나 시대, 난 책을 읽고 책 쓰기 시작했다. 한 권을 쓰니 두 권으로 이어졌다. 책을 써보니, 가슴 뛰는 삶이 계속되었다.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도 사라졌다. 내 인생 최고의 무기인 저서를 또 지니게 됐다. 이제 ‘선생님’보다 ‘작가’라는 호칭이 좋다. 책이 이렇게 나를 작가로 만들었다. 빌 게이츠는 “오늘의 나를 있게 한 것은 우리 마을 도서관이었다. 하버드 대학교 졸업장보다 소중한 것은 독서하는 습관이다”라고 했는데, 나는 서울대학교 졸업장보다 더 소중한 것은 ‘작가’라는 호칭”이라고 고백하고 있다. 

작가는 독자들을 향해 묻는다. “당신은 은퇴 롤 모델이 있는가? SNS시대, 1인 1책 쓰기 시대다. 자신이 평범하다고 생각한다면 책 쓰기는 필수이다. 3개월 만에 저서를 가질 수 있다. 당신의 삶도 이미 베스트셀러이니, 당신도 이미 베스트셀러 작가”라고 말한다.

김선옥 작가의 새로운 저서 ‘당신도 이미 베스트셀러 작가이다’는 제1장 코로나 시대, 책 쓰기로 일어서다, 제2장 SNS시대, 1인 1책 쓰기 시대다, 제3장 책 쓰기 실전 노하우와 유의점, 제4장 초고 집필 성공을 위한 8가지 노하우, 제5장 성공적인 출판사 계약과 홍보 마케팅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이 책에는 초보 작가를 위해 책 쓰기 기획 6단계와 유의점, 첫 문단 잘 쓰는 비결, 그리고, 초고 집필 성공을 위한 8가지 노하우를 비롯해 성공적인 출판사 계약과 홍보 마케팅 방법 등을 실었다.

저자는 “메신저 산업의 세계에 초대받아 내가 작가가 되었다. 이제 당신을 이 메신저 산업의 세계에 초대하고자 한다. 당신도 이미 베스트셀러 작가이니, 책 쓰기 시작만 하면 된다”고 밝히고 있다. 

저자 김선옥 작가는 현재 광천의 서해삼육중·고등학교 교사이며, 동시인, 자기계발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책을 쓴다는 것은 자신의 눈부신 미래를 만든다는 것! 매일 새벽, 노트북 앞에 앉아 책을 쓰는 작가로 변신한 저자는 곧 은퇴를 앞두고 있는 중등교사이다.   

1961년 서울에서 태어나, 충청도 시골에서 자랐다. 시골에서 자란 만큼 잠자리 놀이, 물방개 놀이, 삘기 뽑기 등이 얼마나 재미있는 놀이인지 잘 알고 있다. 

고등학교는 그 당시 유학을 갔다고 할 정도로 집에서 멀리 떨어진 천안여고에 입학해,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고충이 얼마나 큰지도 처음으로 알게 됐다. 고등학교 때 정철의 관동별곡, 사미인곡, 황진이 시조 등 고전문학에 깊이 매료돼, 단국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 중등 국어교사가 되어 서해삼육중·고등학교, 영남삼육고등학교, 서울삼육고등학교에서 근무하면서 수많은 제자를 배출했다. 

2008년 《아동문학평론》 봄호에 동시 부문 <엄마 생각> 외 2편으로 등단해 가족은 물론 동료들과 학생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주기도 했다. 누구보다 선하고 따뜻한 마음을 지녀, 어떤 동료는 저자를 롤 모델로 정해 닮고 싶어 하고, 어떤 동료는 저자의 사고방식과 생활 자세가 삶의 바로미터가 됐다고 한다.  

현재 자기계발 작가, 동기부여가, 청소년들의 멘토로 상담 활동 중이며, 은퇴 후에는 희망의 메신저로서 책 쓰기 코칭, 1인 창업가로 활동할 계획이다. 저서(공저)로는 《보물지도 21》과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에 진입, 화제를 모았던 《당신의 삶도 이미 베스트셀러이다》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