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산단통과도로 5일 개통해
상태바
내포산단통과도로 5일 개통해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1.05.08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복 4차선 내포신도시 도시첨단산업단지 통과도로
연초 개통 목표였으나 준공 후 승계 단계에서 지체돼

당초 1~2월 경 개통 예정이었던 도시첨단산업단지 통과도로가 드디어 지난 5일 개통됐다. 이로써 내포신도시 내 보조간선도로의 한 축(덕산방향~LH시현마을아파트~홍성기상대~LH한울마을1단지~홍성방향)이 완전히 완료됐다.

이번에 개통된 홍북읍 신경리 1908번지 일원 지방도 609호선에서 내포신도시 내 한울초등학교를 잇는 왕복 4차선 1.45㎞ 구간 도로의 개통으로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내포신도시 지역민들의 홍성방향 출퇴근을 비롯한 이동 시간이 5분가량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용봉산 입구에서 한울마을 교차로까지 교통량을 분산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 보조간선도로의 한 축이 개통됨으로써 내포신도시 내 전체적인 교통 흐름이 보다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충남도는 현재 추진 중인 홍성역과 홍성종합터미널을 잇는 내포신도시 첨단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공사도 일정을 앞당겨 내년 2월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 도로까지 개통하면 홍성역에서 산업단지까지 5분 내로 갈 수 있게 돼 도시첨단산업단지 활성화와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육안수 도 혁신도시정책과장은 “이번 도로개통에 따라 혁신도시 정주기반 여건이 많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도시첨단산업단지 입주기업과 혁신도시 공공기관 유치가 더욱 유리하게 될 것”이라며 “전체사업 준공 시까지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포신도시 개발사업 면적은 총 995만㎡ 구역으로, 현재까지 767만㎡가 준공됐으며, 부지조성 공정율은 97%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