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사랑장학회 대입 상담회 개최
상태바
홍성사랑장학회 대입 상담회 개최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1.07.24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거주 고등학생 40명 참가해

홍성사랑장학회에서 주최한 입시 상담회가 지난 17일 군청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상담회는 관내 교사 8명이 상담인력으로 투입돼 사전 접수를 받은 4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 상담이 진행됐다.

이들 교사 8명은 오랜 기간 입시를 전문적으로 맡아온 베테랑 교사들과 비교적 최근 입시를 직접 치러본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젊은 교사들로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입시 전문가다운 냉철한 분석으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군청 행정지원과는 학생 당 1시간씩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타임 테이블을 구성해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상담 부스가 운영됐다. 

입시 상담회에 사전 접수를 한 40명의 학생들은 생활기록부, 모의고사 성적표, 자기소개서 등의 정보를 미리 제출해 이날 상담회에서 더욱 심도 깊은 분석을 받을 수 있었다.

이날 상담을 받은 A학생은 “혼자서 입시정보를 탐색하기에 한계가 있었는데, 군에서 마련해준 기회를 통해 구체적인 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과 함께 상담회에 참여한 학부모 B씨는 “방학기간동안 공부 자극되라고 재정비 차원에서 상담회 참가를 부추겼다”면서 “고1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입시 상담회도 개최되면 입시의 방향성을 미리 탐색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더욱 좋을 것 같다”고 조언했다.

이번 상담회를 담당한 군청 행정지원과 관계자는 “고1, 고2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입시 상담회도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면서 “예비고1로 불리는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중3 학생들의 입시 상담회 포함 여부는 아직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에 고1과 고2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입시상담회가 개최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