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농협, 2분기 연속 농협중앙회 상호금융대상평가 ‘1위’
상태바
홍성농협, 2분기 연속 농협중앙회 상호금융대상평가 ‘1위’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7.2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118개 농협을 대상 분기별 16개 항목 상호금융 종합 평가

홍성농협(조합장 정해명)은 농협중앙회의 상호금융대상평가에서 2021년도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상호금융대상평가는 농협중앙회가 전국 1118개 농협을 대상으로 신규고객 창출, 리스크 관리, 연체비율관리 등 16개 항목의 상호금융을 분기별 종합평가해 우수 농협을 선정·시상하는 제도다.

정해명 조합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악화로 어려운 사업 여건 속에서도 홍성농협을 믿고 사업을 전이용 해주신 조합원, 고객님 덕분에 2021년도 1분기 최우수상에 이어 이번 2분기에도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며 “고객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고객의 행복, 농업인 소득증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전 임직원이 상호금융 사업 성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해명조합장은 ‘범농협 ESG 추진위원회’ 위원에 위촉돼 ESG추진 종합전략을 수립·조정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하게 됐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시사 용어로 환경, 사회 공헌, 지배 구조 개선 등 투명경영을 고려해야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농협은 모든 계열사와 농·축협 사업전략, 농업 탄소중립 추진과 도농교류 활성화 등 농업·농촌 분야에 ESG를 접목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