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활성화로 지역경제인 양성”
상태바
“경제교육 활성화로 지역경제인 양성”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1.09.11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승만 도의원 대표발의

충남도의회 조승만 의원(홍성1·더불어민주당·사진)이 대표발의한 ‘충청남도 경제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6일 제331회 임시회에서 소관 상임위원회인 기획경제위원회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도민의 합리적인 경제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경제를 선도할 경제인 양성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글로벌 금융위기 등 경제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체계적인 교육제도와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제정된 ‘경제교육지원법’을 구체화했다.

조례안에 따라 도지사는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한 사업발굴, 체계적 경제교육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또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자문·심의하기 위해 충청남도경제교육추진위원회를 구성·운영할 수 있다. 아울러 경제교육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전문인력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도록 했다.

조 의원은 “우리는 시장경제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음에도 경제는 어렵고 재미없다는 인식이 강해 경제교육은 주변적 소재로만 다뤄지는 경향이 있다”며 “조례제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 상황에 도민이 올바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경제교육을 활성화해 지역에서 경제교육 허브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례안은 오는 14일 열리는 제331회 임시회 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