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상반기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개최
상태바
2023년 상반기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개최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1.1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의용소방대장 취임

새로 임명된 다섯 의용소방대의 대장 이·취임식이 합동으로 진행됐다. 13일 홍성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관계자 등 100여 명이 함께한 다운데 ‘2023년 상반기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홍성소방서(서장 김경철)와 홍성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문석)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했으며, 김문석 의용소방대연합회장과 장재복 여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을 비롯한 차대식 소방발전위원회 부위원장 등과 함께 이영록 홍성군수와 이선균 홍성군의회 의장과 의원, 이종화·이상근 충남도의원 등 외빈이 다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이·취임식 행사를 통해 △광천읍여성의용소방대 김민옥 대장이 이임하고 김점희 대장이 취임했고 △홍동면남성금당지역대 이해연 대장이 이임하고 노한경 대장이 취임했다. 또 △홍동면여성의용소방대 권연자 대장이 이임하고 신남순 대장이 취임했고 △결성면전담의용소방대 황규형 대장이 이임하고, 장도소 대장이 취임했다. 이와 함께 △결성면여성의용소방대 장재복 대장이 이임하고 함영애 대장이 취임했고 △서부면남성의용소방대 임일영 대장이 이임하고 이정훈 대장이 취임했으며 △구항면여성의용소방대 김금자 대장이 이임하고 권경숙 대장이 취임했다.

특히 5명의 이임회장들에게 충남도지사, 홍성소방서장, 홍성군수 등이 공로패를 수여했고, 홍성군의회 의장은 표창패를 홍문표 국회의원은 표창장을 수여했다. 김문석 연합회장은 재직기념패를 수여했다.

김경철 홍성소방서장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고 노력해 온 이임대장님들과 새로 취임하는 대장님들에게 깊히 감사드린다”면서 “소방서가 하는 일이 화재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생활안전 서비스를 해 오고 있다. 각 대원과 의용소방대원들도 열심히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지역 안전 지킴이, 의용소방대 화합의 장”
충남도의회, 의용소방대 활성화 위한 연구모임 발족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 기자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제1회 충남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개최
홍성군의용소방대, 행안부 표창 수상
‘의용소방대원복’ 16년 만에 교체
‘의용소방대의 날’ 제정… 소방인 ‘환호’
홍성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 이웃사랑 성금 200만 원 기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