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홍동면 주민총회 개최
상태바
2023 홍동면 주민총회 개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11.0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뿌리 민주주의 실천 과정

홍동면주민지치회(회장 이동근)는 지난 4일 애향공원에서 2023 홍동면 주민총회를 개최했으며, 이번 행사에 이용록 군수, 장재석 군의회 부의장, 김태기 면장, 최진호 홍성군주민자치협의회장, 기관장을 비롯한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사진>

이번 행사에 주요 내용은 △참가자등록안내·식전공연 △개회식 △내빈소개 △국민의례 △개회사 △환영사 △축사 △활동보고 △안건설명·상정 △주민투표·투표결과발표 △폐회선언·공지사항 순서로 진행됐다.

김태기 면장은 “이번 2023년 제4회 홍동면 주민총회는 의제로 상정된 의견들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지역발전과 주민 행복 실현을 위해 대승적이며 미래지향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홍동면민 모두가 주인이 되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하며 환영사를 가름했다.

최진호 홍성군주민자치협의회장은 “홍성군 11개 읍·면 주민자치회는 협력해 지역현안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주민 의견수렴을 통한 실질적인 주민자치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사를 했다.

이동근 주민자치회회장은 “풀뿌리 직접민주주의의 실천과정으로서 주민자치의 모범인 주민총회가 될 수 있도록 홍동주민 한 분 한 분이 동참해 주시기를 바라며, 해마다 발전하는 주민총회로 홍동 주민들이 좀더 행복한 삶을 꿈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