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회장단 취임식 성료
상태바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회장단 취임식 성료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4.23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 정신으로 농촌 활성화에 앞장서다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을 맞이해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이 22일 홍성군새마을회관 대강당에서 이용록 군수, 장재석 홍성군의회 부의장, 김덕배·권영식·윤일순·신동규·최선경 군의원, 강승규 국회의원 당선인, 관계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사진>

이날 행사는 새마을운동의 정신을 되새기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축사가 이어졌다.

이용록 군수는 기념사에서 새마을운동이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과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바를 강조하며 “가난으로 힘들었던 대한민국이 새마을 정신으로 온 나라 국민이 잘 살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으며, 서로 협동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고 전하며 새마을운동의 중요성을 재조명했다.

장재석 홍성군의회 부의장은 “홍성군새마을회의 역대 회장들과 회원들의 노력 덕분에 지역사회가 부단히 발전할 수 있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새마을 정신이 계승·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승규 국회의원 당선인은 역시 역대 홍성군새마을회장들과 회원들의 노력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지역 주민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건태 홍성군새마을회장은 “근면, 자조, 협동이라는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농촌을 활성화하고, 회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힘쓸 것”임을 밝혔다. 또한 그는 “새마을회의 방향성을 잘 설정하고 구성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는 새마을운동의 정신을 되새기고, 그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관련기사
홍성군새마을회, 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회 개최
㈔홍성군새마을회, 훈훈한 김장 나눔 행사
홍성군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꾸러미 전달
홍성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 개최
홍성군새마을회, ‘새마을 줍깅 데이’ 진행
홍성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종합평가대회 개최
(사)홍성군새마을회, 홍상사랑장학금 300만 원 기탁
홍성군새마을회, 정기총회 개최
홍성군새마을회, 충남새마을가족 신년인사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