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의료기관
"군민 치아건강 미소가 책임져요"홍성미소치과의원

▲ 미소치과 조두현 원장이 환자를 정성껏 진료하고 있다.

충치·스케일링등 일반진료부터 임플란트 치료
레이저기기 도입해 수술보다 출혈·통증 줄여

홍성읍 오관리 복개주차장 건너편에 위치한 홍성미소치과의원 의 조두현 원장은 단국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경기도 동두천시 중앙성모병원에서 치과 과장, 여의도 미소치과 원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미국 임플란트학회, 미국 치아성형학회 정회원, 대한심미치과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미소치과는 충치치료, 신경치료, 스케일링 등의 일반적인 치과진료는 물론 임플란트 등의 보철 치료도 함께하고 있다. 또한 레이저 장비를 사용해 수술을 하고 있어 기존의 메스를 사용한 수술 보다 출혈과 통증을 줄이고 있다.
치과치료에도 이질감을 줄이기 위해 충치 치료에 세라믹 인레이를 도입했다. 세라믹 인레이는 레진 보다 더 치아 같은 재료로 자연치아와 비슷한 마모도를 갖고 있어 닳아 없어질 우려가 적고 치아와 유사한 색을 가져 심미적으로도 뛰어나다. 이 외에도 디지털 카메라로 환부를 촬영한 사진을 환자와 공유해 치료 전후를 환자가 직접 비교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잇몸이나 치아에 이상이 있더라도 치과를 기피하거나 시간을 내기 어렵다는 이유로 잇몸약 등으로 유지하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그러나 조 원장은 치과 치료에 있어서 약에 의지하기 보다는 근본적인 치료를 강조 했다.

조 원장은 "치아나 잇몸에 이상이 있으면 치과에 오기 보다는 약에 의지하는 분들이 많지만 약은 근본적인 문제를 치료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언젠가는 잇몸이 약해질 수밖에 없다"며"치아나 잇몸에 이상을 느끼면 즉시 치과에 와서 진료를 받고 근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7월부터 만 20세 이상은 스케일링을 연 1회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비용부담도 줄어든 만큼 정기적으로 치아를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미소치과는 환자 한분 한분에게 충분한 진료시간을 배정해 정성을 다해 진료하고 있다. 조 원장은 "빨리 치료해 달라는 분들도 있지만 정확하고 안전한 치료를 위해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한분 한분 충분한 시간을 갖고 정성껏 진료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용덕 기자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용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