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정체성 확립·선진지역 공동체 건설 목표"
상태바
"지역주민 정체성 확립·선진지역 공동체 건설 목표"
  • 홍주일보
  • 승인 2013.12.1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선순환 활성화가 해답이다 ④

[인터뷰] 고경호 충남경제진흥원장

- 충남경제진흥원은 어떤 곳인가.
"지난 1999년 1월 설립된 충남경제발전을 선도하는 글로컬 중소기업 진흥기관이자 충남도의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총괄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 소통과 협업을 통한 중소기업 지원강화, 지역경제 선순환 시스템 구축,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미래성장동력 창출의 3대 경영목표 아래 도내 중소기업들에게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하고 충남 BIZ-콜센터를 운영해 기업들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재무, 세무, 생산관리 등 각종 애로사항들을 해결해주고 있다. 또한 기업들의 국내외 신규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각종 마케팅 활동 지원, FTA활용지원센터 및 충남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청년CEO 500프로젝트 사업, 시니어CEO 맞춤형 창업지원사업 등 전 연령대에 맞는 창업지원사업과 창업 4단계 프로젝트인 대학생 창업기반조성사업, 1인창조 비즈니스센터 지원사업, 창업보육센터 등을 운영하고 충남일자리종합센터를 통해 도내 구인-구직간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있다. 특히 정책자금 지원의 경우 올해는 창업자금과 경쟁력 강화자금, 혁신형자금 등 모두 2150억원의 시설 및 운전자금을 간접대출방식으로 최대 업체당 15억원까지 시중은행금리보다 저렴하게 지원하고 있다."

- 지역언론 지원사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충남도가 민선5기 후반부에 접어들면서 5대 전략과제 및 30대 중점사업의 핵심인 '지역경제 선순환 체계'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고 지역 기자 및 언론인 교육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에 뿌리를 두고 있는 이들이 지역경제 선순환 체계에 대한 올바른 보도 전략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시작됐다. 또한 국내외의 다양한 '지역경제 선순환 체계' 등 다양한 지역 발전 전략에 대한 취재를 통해 지역경제의 방법론 및 차별화된 콘텐츠를 소개하고 지역 마케팅 및 경제를 통한 지역주민의 정체성 확립과 공동체 복원, 사람을 존중하는 선진 지역 공동체 건설을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