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채소․통곡물․생균제 음식 위염 완화
상태바
과일․채소․통곡물․생균제 음식 위염 완화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4.03.2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사 습관과 무리한 다이어트, 사회생활에서 받는 정신적 스트레스 등으로 국민 10명 중 1명이 위염을 앓고 있다. 위염은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속이 쓰리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위염을 예방하려면 짠 음식과 탄 음식을 피하고, 지나친 음주, 흡연, 소염 진통제의 남용을 자제해야 한다. 또 식사도 중요한데 위산 역류나 설사를 일으키지 않는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되된다. 위염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소개해본다.
△과일과 채소=과일과 채소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소화에 도움이 된다. 섬유질은 장운동을 규칙적으로 조절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통곡물= 현미, 밀 등의 통곡물에도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 소화를 돕는다. 다만 밀에는 글루텐이 있으므로 소아지방변증 혼자나 글루텐 예민증이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바나나=과일과 채소 중에서도 바나나는 위를 자극하지 않는다. 토하거나 설사를 하는 경우에도 바나나가 도움이 된다. 또 바나나는 몸의 전해질을 대체하기도 한다.
△물=대부분 사람들은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데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소화에 도움이 된다. 물은 창자를 따라 음식물이 흘러가게 해 소화를 촉진한다.
△생강=생강, 강황, 페퍼민트 같은 향신료는 배탈을 가라앉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생강차나 페퍼민트차를 마시거나 페퍼민트 정제를 먹으면 된다.
△생균제 음식=활생균은 장에 있는 나쁜 세균을 몰아내는 이로운 균이므로 소화를 돕는다. 요구르트 같은 생균이 있는 음식을 먹으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