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여행 고수가 쓴 완벽한 여행가이드
상태바
기차여행 고수가 쓴 완벽한 여행가이드
  • 양혜령 기자
  • 승인 2014.06.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 코스·지역 맛집 숨은 여행지·볼거리 등
고수만 아는 여행 팁들 최신 정보만 담아 정리


NEW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것
저자 임병국, 박준규, 정진성.
1만 6000원/지식너머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자동차가 아닌 자유롭고 낭만적인 기차를 타고….”
국내 유일의 기차여행 가이드 북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 것’(2014-2015 최신 개정판, 지식너머)이 출간됐다. 기차 여행 고수 3인이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엄선한 기차여행 최신정보가 담겨진 이 책은 여행 커뮤니티에서 이미 유명한 여행전문가들이 쓴 책답게 가히 기차여행의 바이블이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 기차역을 모두 답사하고 사라져가는 간이역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간이역 여행’을 출간한 바 있는 임병국, 망상역 명예역장을 역임했고 기차여행 컨설팅 최고봉이라 불리는 박준규, 네이버 철도동호회 ‘엔레일’ 운영자이자 일본철도 전문가 정진성, 이 셋이 뭉쳐 각자의 취향을 담아 알찬 정보들로 가득하다.

여행코스는 물론 테마가 있는 기차 여행, 지역별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 것, 기차여행상품까지 우리나라에서 기차로 할 수 있는 모든 정보가 총망라돼 있다. 여행 고수가 아니면 잘 알 수 없는 숨은 여행지와 그곳에 사는 사람이 아니면 잘 모르는 지역 맛집, 각 기차역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색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다. 3명의 기차여행 고수는 당일, 무박2일, 1박 2일, 2박 3일, 자유여행패스(3일 이상), 내일로 여행자(4일 이상) 들을 위한 코스도 소개하고 있다.

또한 각 지역 특성에 맞는 흥미로운 기차, 쉽고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 문화재가 된 기차역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빈틈없이 채워졌다. 숨 막히게 멋진 사진들은 여행을 더욱 부추긴다. 여기에 전국 기차역 연계 시티투어 29가지 코스를 특별부록으로 실어 여행 다닐 때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도 있게 했다. 기차여행에 관한 한 걸어 다니는 백과사전인 저자들의 고급정보로 최고의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고 발품 팔아 기차표를 예매하는 번거로움을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다.

저자들은 ‘기차를 탄다는 것’의 즐거움을 여행의 제1목적으로 두라고 말한다. 이런 마음이 없다면 장시간 기차를 타는 것이 자칫 짜증나고 불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 한권이면 어디든 코스 고민 없이 떠날 수 있다는 점이 꽤 괜찮다. 책에 나온 대로 코스를 따라가면 아주 만족스러운 기차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본격적인 더위가 오고 있다. 도로 위 꽉 막힌 여행이 아닌 레일 위를 시원스럽게 달리는 기차여행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