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민 여러분께 알리는 호소문
상태바
홍성군민 여러분께 알리는 호소문
  • 박상훈
  • 승인 2015.12.1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광천 석면피해 철도대책 위원입니다. 2012년부터 벌써 3년째 홍성군과 정치인의 앞 뒤 안 맞는 변명과 행정으로 투쟁을 하고 있습니다.
광천읍민은 광천 역사 및 철도 노선이 국토교통부에서  설계한 원안(1안) 노선은 지역 균형 발전에 피해가 없고 누가 보아도 타당성 있는 철도 노선으로 생각하고 원안(1안)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알았습니다. 
그런데, 2012년 갑자기 원안(1안)에서 (2안)철도 노선으로 변경을 하려고 합니다. (2안)철도 노선은 군민 누가 보아도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되며, 지역 균형 발전은커녕 후퇴하는 철도 노선입니다.
광천 읍민이 (2안)철도노선을 반대하는 이유는
첫째, 읍민 토론회 및 의견수렴 절차를 거치지 않고 (2안)으로 철도 노선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둘째, 읍민 자체 투표결과 70% 이상이 국토교통부에서 설계한 원안(1안)을 찬성합니다.
셋째, 철도는 몇 년에 한 번씩 바뀌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 번의 선택을 잘 해야 하는데, 철도 노선이 21번 국도(외곽도로)안 읍내 주거지역을 통과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말이 안 되며 사리판단 능력만 있으면 누구나 판단할 수 있는데, 왜 억지 주장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넷째, (2안)철도 노선은 1급 발암물질인 석면광산 2곳(대흥광산, 매현리광산)을 뚫는 터널공사 노선이며, 또한 신곡리 석면광산을 절개하여 군민의 건강과 생명을 담보로 한 철도 노선입니다.
다섯째, 1급 발암물질 석면 때문에 광천, 은하, 청소(보령) 지역은 국민세금 수천억 원을 들여 복토를 하면서 석면광산을 뚫고 절개하여 철도 노선 공사를 하는 것은 말도 안 되며, 상반되는 공사입니다.
여섯째, 홍성군과 정치인은 읍민의 뜻과 상반되는 철도 노선공사를 하려면 미래지향적이고 지역 균형 발전에 피해가 없는 타당성이 있어야 하는데 동문서답만 하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군민여러분의 상상력에 맡깁니다.
홍성군과 정치인은 각성하라!!
광천역사!! 읍민 다수가 찬성하고 누가 보아도 시야가 탁 트이고 교통이 편리한 원안(1안) 홍주미트 앞으로 광천 역사 추진하라.
홍성군과 정치인에게 제안합니다.
광천 역사 원안(1안), (2안)중 선택을 못하면 홍성군이 주관하고 광천읍민투표를 하여 한 표라도 많은 쪽으로 역사 노선을 결정합시다.
선거 때만 되면 하는 척, 아는 척하는 기회주의정치인. 부정부패정치인 군민은 선거에서 심판합시다.


 박 상 훈
<광천 석면피해철도대책위원회 위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