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한적십자사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군-대한적십자사 업무협약 체결
  • 장나현 기자
  • 승인 2016.02.2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18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헌혈 장려활성화를 위해상호 적극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김헌수 홍성군의원, 조용희 홍성군보건소장, 김영수 대한적십자사 대전충남세종혈액원장 등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헌혈분야 정보의 제공 및 공동 활용 △헌혈에 대한 제반 업무 및 활동 지원 △헌혈 장려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홍보 등에 공동노력으로 지역주민 및 관내기업, 관공서, 학교 등을 대상으로 헌혈의 적극적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서다.

최근 혈액량 부족이 심각한 상태에서, 혈액수급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헌혈의 적극적 참여를 장려해 혈액의 국내 자급자족 및 혈액의 안정적 공급을 도모하는 점이 괄목할 만하다. 홍성군 헌혈사업은 홍성군의회 김헌수 의원 발의로 헌혈장려조례를 제정(2015.11.16.)하여, 헌혈 장려에 앞장서고 있는 가운데 올해 상반기부터 홍보 활동 및 지역사회 현황을 파악하고, 7월부터 헌혈사업 ‘헌혈해You 함께해You’을 실시할 계획이다.

조용희 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홍성군은 헌혈 장려에 앞장서 군민의 헌혈정신 및 봉사정신의 고취와 부족한 헌혈량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의 생명을 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