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 충남 인권조례 ‘동성애’ 옹호 반발
상태바
교계, 충남 인권조례 ‘동성애’ 옹호 반발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7.02.0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계, 입법예고 인권조례 폐지 촉구

충남 기독교계가 지난달 26일 안희정 충남지사의 동성애 옹호발언에 대한 항의 성명을 내고 공식적인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충청남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강신정)와 충청남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최태순)는 지난달 26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인권조례(동성애법) 폐지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안희정 지사는 본인의 정치적 입지를 강화시키고자 보편적 인권이 아닌 동성애를 인권으로 포장하고 있다”며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위해 동성애 인권을 전면적으로 내세우는 행태를 보며 실망감을 금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번 기자회견은 안 지사가 최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동성애는 개인의 다양한 성적 정체성에 관한 것이기에 논쟁할 가치가 없고 문제화하면 안 된다”면서 “기독교인은 동성애를 종교적 신념으로 문제화 하지 말아야 한다”고 발언한 데 따른 것이다.

충남 기독교계는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달 21일부터 충남도가 입법 예고 중인 ‘도민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에 대해서도 반대 입장을 밝히며 “도의 인권보장 및 증진 조례와 15개 시군의 인권보장 및 증진 조례 폐지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이날 충남 기독교계는 정무부지사와의 면담을 진행했으나, 별다른 진전 없이 “오는 14일까지 입법 예고 중인 조례의 처리 결과를 보고 본격적인 행동에 돌입할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