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싶어요 - 국민연금 Q&A
상태바
알고싶어요 - 국민연금 Q&A
  • <국민연금공단 홍성지사>
  • 승인 2017.02.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청렴한 국민연금공단을 위한 ‘헬프라인’시스템이 궁금합니다!

<A> 국민연금 헬프라인(Help-Line)은 부패 발생을 예방하고 부패행위의 효율적 규제를 통한 ‘투명하고 깨끗한 국민연금’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의 불공정 행위를 내부 임‧직원 및 외부 이해관계자가 안심하고 신고할 수 있는 부정부패 신고 창구다.
국민연금 헬프라인을 통해 신고한 내용은 완전 별도의 외부업체 시스템에 연결, 입력돼 IP추적, 조회 등이 불가능하며 신고내용은 공단 감사실에 통보돼 조사‧처리하게 되므로, 신고자는 개인정보 노출에 대한 부담과 위험 없이 신고할 수 있다.
신고대상은 직무와 관련해 이해관계자로부터 금품 또는 향응을 수수하는 행위, 직무를 이용해 부당한 이익을 얻거나 공단에 손실을 끼치는 행위, 자기 또는 타인의 이익을 위해 알선, 청탁 등으로 공정한 업무수행을 방해하는 행위, 기타 직원의 직무관련 부조리, 비리, 품위손상등 공단의 제규정 및 행동강령에 위반되는 행위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의 ‘클린센터’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전용 신고앱 ‘국민연금공단 헬프라인’으로 접속할 수 있다.
지사에서도 청렴실천반 회의를 실시하는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해 전 직원이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을 차별하지 않음은 물론 금품, 향응등을 일체 받지 않고 항상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기로 다짐하고 있다.
 

<청렴한 국민연금, 든든한 노후행복>
상담전화 ☏ 1355 
http://www.np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